운영자
  운영자 옷관리에 필요한 몇가지 팁 - 1회

더위도 한풀 꺽일때가 되었습니다..
모두들 즐거운 휴가기간을 보내셨는지요?
이제 새로운 시작을 할때가 되었습니다.
몇가지 옷 관리 방법을 여러분께 알리려 합니다.
내년에도 새것같은 옷을 입을수 있어야죠? ^*^

1. 피서여행후 수영복관리
바닷가로 피서를 다녀온 뒤에는 수영복 세탁에 신경을 써야 한다.수영복에 소금기가 남아 있으면 고무줄이 삭게 되므로 사용 후에 반드시 빨아두는 게 요령.그리고 선탠 오일과 자외 선차단제 등이 수영복에 묻어 있을 수 있으므로 이를 깨끗이 제거해야 한다.
그러기 위해서는 그냥 세탁기에 넣고 돌리기 보다는 손빨래로 꼼꼼하게 씻는 것이 좋다.
그런 다음 음지에서 말린다.

2. 여름철 땀배인옷 관리
습기가 많은 장마철에는 빨래를 해도 잘 마르지 않고 퀴퀴한 냄새까지 날 때가 많다.
또 땀이 밴 흰 옷을 오랫동안 그냥 놔두면 소금기 때문에 색이 누렇게 변하기도 한다.
빨래를 할 때 식초를 약간 넣으면 땀냄새가 제거되고 옷 색깔도 선명하게 유지되는 효과가 있다.
식초의 양 은 물 한 대야에 한 찻숟가락 정도가 적당하다.
또 흰색 면소재 옷은 세탁 후 표백제를 넣어 10분 정도 삶은 뒤 깨끗이 헹군다.

3. 물이빠지는 옷은
소금에 30분정 담가 두었다가 빤다.
소금은 색깔이 빠지는 것을 막는 작용을 하므로 물 빠질 염려가 있는 옷은 소금에 30분정 담가 두었다가 빤다.
물 한 양동이에 한 줌의 소금을 넣어 30분 경과하면 색이 빠지지 않게 되는데 특히 빨간색과 검정색은 매우 효과적이다.
견직물이나 모직물은 중성세제를 물 1리터에 2g의 비율로 섞어 풀고 식초 1큰술을 넣으면 물이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.
-이상 1회 끝-

 
 
상호 : 아이엔유(inu) 대구점 | 주소 :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 1668-32번지 1층 대표전화 : 053-624-6663
대표 : 김복숙 사업자등록번호 : 514-09-49989 | Copyright(c) 2004 inu all right reserved